Advertisement
2012년부터 건전한 캠핑문화 조성과 고객 감사 취지로 무료 캠핑 행사인 '휠라 패밀리 캠프'를 진행하고 있는 휠라코리아는 이번 캠핑 행사 주제를 안전으로 정하고, 캠핑장에서 부모님과 함께 아이들이 안전 교육을 직접 체험하고 습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Advertisement
주요 프로그램인 '가족 안전 체험'은 국제 아동 안전 기구 세이프키즈코리아(Safe Kids)의 협조 아래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체험 형태로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크게 교통 안전, 화재 안전, 응급처치로 세분화된 가운데 ▲ 비행기나 선박 등 특정 장소에서의 대피 요령 ▲ 구명 조끼나 안전모 등 장비 착용 ▲ 횡단 보도 건너기 ▲ 소화기 사용법 ▲ 심폐소생술 등 아이들의 눈높이를 고려한 놀이형식의 체험 교육과 이론을 병행해 진행했다.
Advertisement
참가자 전원에게는 캠핑장과 텐트 및 도구, 음식물 등 1박2일 동안 가족 캠핑에 필요한 부분이 모두 무상으로 제공되었으며, 가족 포토북과 휠라 기념 티셔츠 등 다양한 선물과 경품이 주어졌다.
Advertisement
한편, 휠라코리아는 2009년부터 아이들의 안전한 세상 만들기라는 취지의 '세이프티 캠페인'을 펼치고 있는데, 한국생활안전연합과 연계해 체험형 안전 교육인 '어린이 안전 교실'을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등 어린이 안전과 관련한 지속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오고 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