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포에버성형외과 안양점 이영로 원장은 "제모는 가능하면 전문 병원에서 안전하게 시술 받는 게 피부손상을 줄이고 나아가 털 없이 매끈한 피부를 만들 수 있다" 면서 "레이저를 통한 제모를 받을 경우 제모효과는 물론 주름개선과 같은 피부미용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어 깔끔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더욱 효과적이다"고 강조했다.
Advertisement
최근 가장 인기 있는 제모 레이저는 독일 WaveLight사가 개발하고 미국 FDA의 승인을 받은 아리온 이다. 일반적으로 레이저 제모에는 모근구에 닿을 만큼의 빛 투과성이 좋고, 모낭내의 멜라닌만 파괴할 수 있는 선택성 높은 파장범위(650∼980nm)를 갖게 되는데 아리온은 755nm의 알레산드 라이트를 이용한다.
Advertisement
이 원장은 "레이저 제모의 경우 안정성이나 효과가 입증된 전용 레이저로 시술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제모 전용 레이저가 아닌 일반 레이저로 제모 시술 시 깔끔한 제모가 어렵고 레이저의 빛이 화상이나 색소침착 등을 유발할 수 있다"며 "아리온 제모는 얇고 옅은 색의 털부터, 깊고 짙은 색의 털까지 다양한 범위의 제모가 가능하며, 적은 통증과 빠른 시술로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제모 전용 레이저다"라고 덧붙였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