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대표적인 세 가지의 피부 타입 중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것이 건성 피부인데 수분함량이 낮아 푸석한 피부가 하얗게 들뜨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건성 피부화장품, 파운데이션, 비비 크림, 팩트 등을 사용하기 전에 스킨 로션, 수분 크림 등의 기초 화장품으로 충분히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Advertisement
지성 피부는 남성들에게서 쉽게 발견할 수 있는 피부 타입으로 하루 종일 유분기가 많아 번들거리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지성 피부 관리법에는 피지 컨트롤을 할 수 있는 화장품 선택이 가장 중요한데 지성 피부 스킨로션, 에센스, 수분크림, 미스트 등의 화장품은 젤 타입이나 산뜻한 사용감을 줄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유분 조절에 도움이 된다.
Advertisement
복합성 피부의 특징은 T존은 지성, U존은 건성 등 부위 별로 피부 타입이 달라지는 것으로 복합성 피부 관리법은 다른 타입보다 조금 번거로운 편이다. 복합성 피부 스킨로션, 수분 크림 등의 피부 화장품은 지성용 보다는 건성 피부 화장품이 더 적합하며 사용 전에 토너로 피지를 한번 닦아서 사용해 주는 것이 좋다.
Advertisement
최근에는 화학 물질로부터 피부를 지키기 위해 유기농, 천연 화장품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천연 화장품 브랜드 제품만을 구입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대부분 전연 재료를 구입하여 직접 만들기를 하는 경우도 있다. 천연 화장품 재료 파는 곳은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쉽게 구입할 수 있는데 만약 이러한 천연, 유기농 화장품을 사용하고 싶지만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무 방부제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도 피부를 안전하게 관리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피부 건성은 건성 두피를 함께 가지고 있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건성 피부, 두피 관리법을 동시에 해주는 것이 피부를 깨끗하게 관리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데 건성 두피는 두피에 각질이 발생하여 비듬과 혼동되기 쉬워 특히 관리에 신경 써 주는 것이 좋다. 지성 두피란 두피에 유분이 많은 두피 타입을 의미하는데 점액성 비듬과 노폐물, 먼지가 모공을 막아 두피가 무거운 것이 지성두피 특징이다.
이러한 지성 두피는 탈모로 이어지기 쉽기 때문에 샴푸를 이용한 지성 두피 관리에 큰 신경을 쓰는 것이 좋으며 두피 샴푸 법은 1차, 2차로 나누어 샴푸를 하되 마사지를 동반하여 두피에 쌓인 노폐물 제거해 주는 것이 좋다.
민감성 두피란 작은 자극에도 쉽게 붉어 지는 두피를 의미하는데 지루성, 건성, 지성 두피 모두가 민감성 원인이 될 수 있으며 민감성 두피 관리를 위해서는 두피로의 자외선 차단과 모발에 좋은 샴푸를 사용하면 되는데 특히 실리콘, 파라벤 등 두피에 자극이 되는 성분이 배제된 샴푸가 좋다.
청담동 미용실 헤어 디자이너가 추천하는 민감성 두피에 좋은 샴푸, 트리트먼트는 더헤어머더셀러의 제품으로 파라벤, 실리콘, 탤크 등의 유해성분을 배제해 피부에 자극이 되는 성분이 들어 있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더헤어머더셀러은 특히 탈모에서부터 머리 윤기, 컬러 보호 등 다양한 기능을 보유한 기능성 샴푸를 출시하고 있는데 볼륨, 매직머리 등 헤어스타일 보존에 도움이 되는 제품들이 셀프 스타일링을 하는 사람들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탈모 의약외품으로 인증 받은 양모효과 샴푸도 머리 빠짐으로 고민하는 탈모 환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자신의 피부, 두피 타입을 아는 것만으로도 미녀의 길에 한발자국 다가갈 수 있으니 나에게 맞는 화장품으로 연예인처럼 피부 트러블 없는 깨끗하고 투명한 피부를 가져보도록 하자.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