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또 만도는 앞으로 R&D에 대한 투자를 매출액 대비 5% 이상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Advertisement
이에 따라 만도는 한국, 미국, 독일 등 만도의 글로벌 R&D 네트워크와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첨단 기술 경쟁력을 제고하는 한편 우수 인력 확보 및 육성을 적극 추진할 수 있게 됐다.
Advertisement
이번에 준공된 MRC는 1만3000㎡ 부지에 1만㎡의 지상 5층 건물로 260여명 연구원이 중국 내 완성차 업체에 공급되는 모든 제품의 성능, 내구성, 노이즈 시험 등의 연구업무를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Advertisement
만도는 이번 MRC 준공으로 중국 내에 영업-R&D-구매-생산으로 이어지는 통합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 졌으며 중국 시장에서 글로벌 업체와 경쟁할 수 있는 연구개발 능력을 확보하는 기반을 구축하게 됐다.
만도는 한국에 있는 글로벌 R&D 센터를 중심으로 이번에 문을 연 MRC 외에 현지 고객의 요구에 대응할 수 있도록 미국, 독일에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자동차 부품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해 인도에도 연구소를 운영중이다.
정몽원 회장은 이날 준공식에서 "만도의 2012년, 2013년 R&D 투자가 매출액 대비 4% 대였으나 올해는 4.6%로 확대하고 향후 5% 이상의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기술 경쟁력을 높여나갈 계획"이라며 "만도가 글로벌화 전략에서 중요하게 역점을 두는 것은 생산 현지화 뿐만 아니라 R&D의 글로벌 특화 전략"이라고 밝혔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