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대한민국 벨기에] FIFA, 김승규 극찬 "편안하고 안정적인 경기력"

by
대한민국 벨기에 김승규 / 사진=최문영 기자 deer@sportschosun.com
Advertisement
대한민국 벨기에 김승규

Advertisement
대한민국과 벨기에 전에서 선발 출전해 월드컵 첫 무대를 가진 김승규 골키퍼에 대해 국제축구연맹(이하 FIFA)이 호평을 전했다.

27일 오전 5시(한국시간) 브라질 상파울루의 아레나 코린치앙스에서 열린 2014브라질월드컵 H조 3차전 대한민국과 벨기에의 경기에서 대한민국은 0대 1로 벨기에에 패했다. 이로써 대한민국은 H조 최하위로 2014 브라질 월드컵을 끝마쳤다.

Advertisement
국제축구연맹(FIFA)은 27일 브라질 상파울루에 위치한 아레나 데 상파울루 경기장에서 열린 대한민국과 벨기에의 경기에서 정성룡 대신 주전으로 출전했던 골키퍼 김승규를 칭찬했다.

이날 국제축구연맹은 "경기 막판 한국이 실점한 것은 놀랍지 않다. 다만 수비수인 베르통언이 골을 넣은 것은 의외"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이어 국제축구연맹은 "김승규는 편안하고 안정적인 경기력을 보여줬다"며 "경기 막판 벨기에의 결정적인 슈팅을 막기도 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벨기에 김승규 FIFA 극찬에 네티즌들은 "대한민국 벨기에 김승규 FIFA 극찬, 그럴 만하다", "대한민국 벨기에 김승규 FIFA 극찬, 정말 잘 했다", "대한민국 벨기에 김승규 FIFA 극찬, 2018년 월드컵이 기대된다", "대한민국 벨기에 김승규 FIFA 극찬, 정성룡과 비교되네"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Advertisement
한편 김승규는 이날 경기에서 총 7개의 세이브에 성공해 국제축구연맹이 매기는 기록에 따라 세이브 부문 9위에 올랐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