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롬비아와의 16강전알 앞둔 우루과이 선수들. 리우데자네이루(브라질)=ⓒAFPBBNews = News1
Advertisement
16강에 격돌하는 콜롬비아와 우루과이가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Advertisement
콜롬비아와 우루과이는 29일 오전 5시(한국시각)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의 마라카낭 주경기장에서 2014년 브라질월드컵 16강전을 치른다.
화제의 인물인 우루과이의 루이스 수아레스는 없다. 이탈리아전에서 다시 한번 '핵이빨'을 자랑한 그는 국제축구연맹(FIFA)으로부터 A매치 9경기 출전 정지에다 4개월간 모든 축구 활동을 금지하는 중징계를 받았다.
Advertisement
수아레스의 공백은 디에고 포를란과 에딘손 카바니가 메운다. 카바니와 포를란이 투톱에 포진하는 가운데 크리스티안 로드리게스, 알바로 페레이라, 히메네스, 에히디오 아레발로가 중원을 구성한다. 포백에는 마르틴 카세레스, 디에고 고딘, 호세 마리아 히메네스, 막시 페레이라가 출전했다. 페르난도 무슬레라가 골문을 지킨다.
호세 페케르만 감독이 이끄는 콜롬비아는 4-4-2로 나선다. 마르티네스와 구티에레스가 투톱을 이루고 카를로스 산체스, 아벨 아길라르, 하메스 로드리게스, 후안 콰드라도가 미드필드를 형성했다. 파블로 아르메로, 마리오 예페스, 크리스티안 사파타, 후안 카밀로 수니가가 포백에 배치됐고, 다비드 오스피나가 골키퍼 장갑을 꼈다. 김성원 기자 newsme@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