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뜨거워지는 여름날씨 블루베리 열기도 덩달아...

by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요즘 대표적인 여름 제철식품 블루베리를 활용한 제품들이 인기다.

특히 올해 블루베리를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외식업계는 블루베리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발 빠르게 선보이고 있다.

Advertisement
단순히 블루베리 자체만 내놓는 것이 아니라 얼음, 탄산수, 아이스크림을 활용해 소비자가 다양하게 블루베리를 즐길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드롭탑은 '블루베리 아이스탑'을 선보이고 있다. 블루베리 아이스탑은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우유 얼음 위에 블루베리를 듬뿍 넣은 눈꽃빙수다.

Advertisement
또 블루베리와 잘 어우러지는 새콤한 요거트를 베이스로 해 새콤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고 건강에도 좋다. 아이스크림을 넣어 달거나 단순한 맛을 내는 일반적인 빙수와 달리, 부드러운 눈꽃 얼음과 블루베리 본연의 맛을 살려 자주 먹어도 질리지 않는 맛을 제공하며 빙수의 고급화, 전문화를 추구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엔제리너스커피는 '퐁당에이드 블루베리'를 판매하고 있다. '퐁당에이드 블루베리'는 과육의 청량감이 살아 있는 상큼한 에이드로 생레몬과 애플민트를 사용해 더욱 상큼한 맛을 느낄 수 있다.

Advertisement
맥도날드에서는 과일 에이드 음료인 '맥피즈'와 디저트 음료인 '맥플로트'를 블루베리 맛으로 즐길 수 있다. 맥피즈는 맥도날드의 인기 음료로 탄산에 과일 맛이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며 맥플로트는 맥피즈 위에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얹어 달콤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이색 여름 음료다.

빈스빈스의 '생블루베리주스'는 퓨레, 향 등 인공 첨가료가 들어가지 않은 100% 웰빙 주스다. 국내산 생블루베리를 사용해 건강한 맛을 강조한다.

김형욱 드롭탑 전략기획본부장은 "상큼하고 달콤하면서 건강에도 좋은 블루베리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업계에서는 블루베리에 주목하고 있다"며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서 블루베리를 활용한 시원한 메뉴들은 더욱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