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그러나 다양한 남성화장품 종류가 많아지면서 사용 순서를 숙지하지 않고 사용하려는 남성들이 있는데, 이러한 남성들을 위해 올바른 스킨 케어 순서를 통해서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화장품을 이용하여 남자 피부 좋아지는 법을 익혀보자.
Advertisement
세안 후에는 피부가 건조하여 얼굴 주름이 쉽게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남자 스킨, 로션 등의 기초화장품으로 피부 결을 정돈하고 건조해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이 좋다. 남자 기초화장품에는 스킨, 로션 외에도 세럼이라 불리는 남성 에센스가 있는데, 에센스란 영양 성분이 농축되어 있는 화장품으로 피부 미백이나 안티에이징 등의 기능을 갖춘 기능성 세럼들이 많다.
Advertisement
남자 기초화장품으로 스킨 케어를 한 후에는 촉촉한 피부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수분 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좋다. 특히 겨울철에는 찬 바람에 피부가 건조해지기 쉽기 때문에 효과적인 남자 피부 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보습 효과가 뛰어난 수분 크림으로 피부에 부족한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Advertisement
또한 남성화장품 브랜드의 판매 순위 내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해서 모든 남자 피부에 좋은 것은 아니기 때문에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지 테스트를 해보는 것이 좋으며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파라벤과 벤조페논 등의 유해성분이 없는 남자화장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보쏘드의 터보 부스터 스킨 나이트는 밤에 바르는 남자 스킨으로 지친 피부에 활력을 부여해주는 마카뿌리 추출물이 들어 있어 밤 사이 지친 피부의 밸런스를 조절해주어 20, 30대 남자화장품으로 인기가 좋다. 또한 피부 자극을 완화시키는데 효과적인 감초 추출물은 남자피부의 pH 밸런스 균형을 잡아주어 피부를 보호해주고 주름 개선의 기능을 통해 보다 효과적인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남자 피부 관리샵이나 관리실에서 피부 관리를 받아도 별다른 효과를 누리지 못했다면 남성화장품 쇼핑몰에서 미백, 주름 개선 등의 기능성을 갖춘 올인원 화장품을 구입하여 피부 관리를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또한 남자 스킨, 로션 등의 기초화장품과 함께 수분 크림을 발라 촉촉한 피부 상태를 유지하여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얼굴 주름을 예방해보도록 하자.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