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그러면서 여름으로 접어들면 이란 전형적인 고온 건조한 기후와 풍부한 일조량으로 씨알이 굵어진다. 이란산 석류는 병충해가 없어 농약을 치지 않기로 유명하며 이러한 조건덕에 씨알에 단물이 풍성히 채워진다.
Advertisement
석류의 원산지가 이란이라는 것은 고대 페르시아 역사에서 알 수 있다. 기원전 3천년 후기부터 석류 나무의 한자 이름이 사용되었다. 그 한자 이름이 바로 '안석류'이다. 이는 페르시아를 의미하며 석류의 원산지가 이란이라는 뜻이 된다.
Advertisement
후에는 실크로드를 타고 중국으로 넘어가게 되었고, 양귀비가 석류 먹는 모습에 당황제가 반하여, 황제가 직접 먹여주어 주위 여성들에게 부러움과 시샘을 사기도 했다는 이야기도 전해지고 있다.
Advertisement
국내의 많은 여성들은 직장생활의 스트레스와 음주, 흡연 등으로 여성호르몬 분비가 불안정해져 40대에 조기폐경과 갱년기 현상을 겪는 등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고 있다.
한국코러스제약의 '여자의 청춘'은 10여 년의 이란산 흑석류 연구를 통해 특허 받은 기술로 석류에서 에스트로겐을 추출하여 제품화 하였다. 특히 '여자의 청춘'은 중년 여성에게 필요한 기능성 식품에 들어있는 영양소를 한 포에 함축시켜 기존 여성갱년기 건강기능식품과의 차별성을 두고 있으며, 하루 두 포로 건강관리에 필요한 모든 영양분을 섭취 할 수 있게 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세계박람회 출품으로 대한민국 여성 건강기능식품의 기술력을 뽐낸 '여자의 청춘'은 현재 여자의 청춘 공식 쇼핑몰(www.kida2.com)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구입 전 미리 전화(070-7424-4983)로 구매가능 여부를 체크해보는 것이 좋겠다. 고객을 위해 여러 가지 이벤트도 진행 중에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