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주는 국내 여행지 가운데 볼거리로 치면 으뜸으로 손꼽히는 지역이다. 도시 전체가 역사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문화관광이 잘 발전된 도시다. 경주 불국사, 석굴암을 비롯해 보문관광단지, 토함산, 경주남산, 안압지, 경주국립박물관 등이 경주의 대표적 관광지로 꼽히며 이는 아이들의 교육에도 너무나 좋을 것이다.
Advertisement
쌈밥으로 유명한 경주맛집은 대릉원 주변에 많이 모여있어 그 맛을 보려면 대릉원을 찾는 게 일반적이지만 요즘에는 맛집 정보가 널리 퍼져있어 그 외 지역에서도 맛있는 경주 쌈밥을 맛볼 수 있다. 그 중 현지인들에게 경주맛집으로 잘 알려진 보문관광단지 '유수정 쌈밥'은 경주사람만 간다는 숨은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Advertisement
유수정 쌈밥 대표는 "생선구이와 제철 채소로 만든 밑반찬, 직접 담근 된장으로 끓인 된장찌개 등 정성을 다해 음식을 만들었더니 자연스레 맛집으로 소문이 났다"며 "집된장으로 끓여 더욱 구수한 맛이 나는 된장찌개, 노릇하게 잘 구워진 생선구이, 10가지가 넘는 푸짐한 반찬으로 가득 채운 한상차림은 입맛 까다로운 손님들의 구미도 당길 만할 것"이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Advertisement
흔히 볼 수 없는 독특한 인테리어도 이 곳의 빼놓을 수 없는 포인트다. 음반표지와 사진을 활용한 인테리어는 사람들의 추억을 불러일으키고, 통나무 테이블과 추억의 LP판 등에는 7080의 추억과 낭만이 묻어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