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천기누설' 된장차, 체중감량 기본 변비-자궁-고혈압 개선 '초간단 건강차'

by
천기누설 된장차
Advertisement
천기누설 된장차

Advertisement
'천기누설' 된장차에 네티즌들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20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MBN '천기누설'에는 50인의 한의사가 추천하는 여름 보양식이라는 주제로 무더운 여름철 내 몸을 보호하고 건강하게 만드는 특별한 음식이 소개됐다.

Advertisement
특히 쥐눈이콩 된장차가 눈길을 끌었다. 쥐눈이콩 된장은 소화기관을 튼튼하게 하고 막힌 기혈을 통하게 하며 독을 해독하는 능력이 있다. 식이섬유 함유량이 다시마의 2.5배였다. 생된장 1g에는 2억1000만 마리의 유익균이 있기에 된장을 고온에서 오래 끓이면 콩의 영양은 섭취할 수 있으나 유익균은 사라져 된장은 차로 마시는 게 좋다는 설명.

일반 물 또는 자신만의 건강재료를 넣고 끓여 식힌 육수에 쥐눈이콩 된장 한숟가락을 넣고 저어 마시는 초간단 건강차다.

Advertisement
이은미 한의사는 "배가 많이 나온다는 건 하복부 순환이 잘 안되고 있다는 뜻"이라며 "된장차를 꾸준히 3개월 정도 복용하면 배가 들어가는 것은 물론 변비가 완화되고 간장이나 자궁 기능이 개선된다"고 했다.

최경희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된장 자체가 짠 음식이기에 사과와 토마토 등 칼륨이 풍부한 과일과 먹을 경우 염분 배출에 도움되고 고혈압 예방도 효과가 있다"고 했다.

Advertisement
단 된장은 염분이 많기에 차로 마실 경우 너무 짜게 먹지 않는 것이 중요하고 나트륨 배출을 위해 꼭 하루에 물 1.8~2리터 이상을 충분히 섭취해야 했다.

한 주부는 실제 쥐눈이 콩 된장차를 마신 뒤 물 대신 수시로 마셨더니 14kg 체중감량은 물론 갑상선 질환등 신체 기능이 정상으로 돌아왔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천기누설 된장차에 네티즌들은 "천기누설 된장차, 효과 엄청나네", "천기누설 된장차 나도 마셔보고 싶다", "천기누설 된장차 초간단 건강차라 좋네", "천기누설 된장차, 유익균이 있구나", "천기누설 된장차, 자궁 기능도 개선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