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러한 변화는 살이 찌거나 빠지는 등의 큰 체형의 변화보다도 세월이 흐름에 따라 생겨난 군살들이 신체 여기저기에 축적되거나 잘못된 자세습관으로 인해 굳어진 셀룰라이트가 원인일 수 있다.
Advertisement
특히 여성들은 출산과 육아를 경험하면서 어느새 팔을 들어올리면 늘어지는 팔뚝 살과 등 주변의 살은 물론 복부까지 지방이 쉽게 붙게 되는 등 전형적인 '아줌마체형'으로 변화하기 시작한다.
Advertisement
이처럼 '아줌마체형'은 흔히 우리가 생각하는 '두툼한 뱃살'로만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떨어지는 신체피부의 탄력, 몸의 군데군데 생겨나는 군살로 인해 무너지는 바디라인, 축적된 셀룰라이트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일어나는 변화이다.
Advertisement
이 중에서도 메조테라피나 PPC등의 지방분해주사는 비만시술의 '고전'이라고 할 정도로 대중화 되어 있는 만큼 간편하며 부작용 또한 거의 없다는 것이 특징이다.
때문에 비만시술을 통한 확실한 사이즈감소, 바디라인의 개선 등의 효과를 얻고자 한다면 개인의 특성이나 체질에 맞도록 고려된 처방이 가능한 곳을 찾는 것이 좋다.
이에 의정부메이드림의원 정재호 원장은 "비만관리시술은 단일시술로만 처방될 수도 있지만 체질이나 환자의 체형에 따라 레이저나 기타 약물이 함께 처방될 수 있다"면서 "복합처방이 더 효과적일 수 있다고 예상되는 경우 그에 따라 맞춤시술을 하는 것이 비만관리시술의 효과를 배가시킬 수 있는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