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여름철 야외 활동 시 빠질 수 없는 대표 불청객 해충. 특히 최근 살인 진드기, 일본뇌염 주의보로 사망자가 발생하면서 휴가를 앞둔 아이 엄마는 걱정이 앞선다. 성인에 비해 땀이 많고 호흡이 잦아 쉽게 해충의 공격 대상이 되는 아이는 해충으로 인한 바이러스에 감염될 위험이 높을 뿐 아니라 가려움을 참지 못해 계속 긁게 되면서 2차 감염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여름철에는 자극을 완화시켜주는 보습, 진정 제품 및 해충 기피제 등을 통해 벌레에 의한 피해를 방지해야 한다.
Advertisement
현대약품의 '버물가드'는 정향유 등 천연 성분 모기 기피제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사용 가능하며, 부작용이 거의 없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의약품으로 야외 활동 시 버물가드를 팔, 다리, 목덜미 등 노출된 피부나 옷에 뿌리면 각종 해충의 접근 및 벌레 물림 예방에 도움이 된다.
Advertisement
올 여름 강수량이 높고 대기 불안에 따른 국지성 호우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면서 변덕스러운 여름 날씨를 대비한 방수 기능의 제품이 휴가지 필수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Advertisement
프리미엄 한방 베이비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의 '보송보송 선로션 SPF38 PA+++(19,000원/80g)'은 야외 활동, 물놀이에 적합한 산뜻한 로션타입으로 자극 받은 아이피부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는 노랑꽃 보호막 콤플렉스와 오지탕에 5가지 국내산 한방 원료를 더한 한방 테라피 성분이 특징이다. 연약한 아이피부를 고려해 천연유래 자외선 차단 성분을 사용했으며, 아미노산이 풍부한 '어린 녹차수'가 더운 여름 지친 아이피부를 케어해준다. 뿐만 아니라 무첨가 안심처방으로 깐깐한 엄마들의 만족을 더했다.
큰 일교차, 밤 바람으로부터 체온 유지!
도심보다 일교차가 큰 교외에서는 기온 변화에 민감한 아이를 위해 체온을 유지해줄 수 있는 방풍 기능의 제품으로 대응이 필요하다.
섀르반의 '네온 매쉬 점퍼'는 내추럴 스트레치 소재의 점퍼로 활동성이 우수하며, 등판에 매쉬 소재를 사용, 통풍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 특히 기온 변화가 심한 야외 활동 시 체온 유지를 통해 아이들의 건강을 보호할 뿐 아니라 앞지퍼 및 뒷면에 3M 스카치 라이트 재귀반사 프린트를 사용하여 야간 및 어두운 날 활동 시 눈에 잘 띌 수 있게 안전성을 고려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