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모공을 다스리기 위한 가장 기초 단계는 역시 모공 속 노폐물을 깨끗이 제거하는 것. 특히, 여름철은 피지 분비가 왕성해질뿐더러 끈적거리는 날씨 탓에 외부 먼지가 피부에 잘 달라붙는 등 노폐물이 쌓이기 쉬운 환경이므로 모공 관리에 더욱 심혈을 기울여야 하는 때이다. 아모레퍼시픽의 '트리트먼트 클렌징 오일(200ml / 55,000원 대)'은 메이크업에 침투하는 우수한 오일들만을 선별하여 피부 속 먼지, 피지, 노폐물, 각질 등의 피부 불순물은 물론 워터 프루프 메이크업까지 제거해주는 강력한 클렌징 제품이다. 더불어, 녹차 다당체, 코코넛 오일 등의 식물성 오일이 피부에 뛰어난 보습효과를 부여해 세안 후에도 촉촉한 피부로 마무리 해주는 것이 특징. 이 때, 스팀 타올 혹은 뜨거운 물을 받아 얼굴을 물 가까이 대고 있으면 모공이 자연스럽게 열리는 데 이 후에 오일로 꼼꼼히 클렌징 해준 후 시원한 물로 마무리 해주면 모공을 더욱 탄력있게 가꾸는데 도움이 된다.
피부 탄력과 모공 문제는 서로 직접적인 연관이 없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외부자극에 의한 모공 늘어짐 외에도 무너진 피부 탄력이 모공을 더 커지게 하거나 혹은 더 커보이게 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피부결을 탄탄하게 재건하여 쉽게 모공이 늘어지는 것을 방지하거나 혹은 이미 늘어진 경우, 피부 속부터 쫀쫀하게 가꾸어 모공 수축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근본적인 해결책을 찾아야 한다. 설화수의 '청윤수딩팩(80ml / 42,000원 대)'은 모공 늘어짐에 의외의 주범인 광노화, 열노화를 해결해주는 제품으로 여름철 직사광선에 달아오른 피부 온도를 즉각적으로 낮춰주고 진정시킬 뿐만 아니라, 모공 축소 및 피지 조절 효과까지 뛰어나다. 더불어, 고온에 지치고 늘어진 피부에 생기와 탄력을 부여해주어 모공뿐만 아니라 수분, 탄력까지 하나로 케어 할 수 있는 스마트한 아이템이다.
모공 관리는 시간과 정성을 들여야만 개선될 뿐만 아니라 기초 관리만으로는 확실한 개선 효과가 보장되지 않기 때문에 더욱 뚜렷한 효과를 보기 위해선 강력한 한 수가 필요하다. 사실상 모공 제품만으로 모공 문제를 궁극적으로 해결하기는 어려우나, 탄탄한 기초케어와 동반한다면 모공 문제의 주범인 과다한 피지를 제거 혹은 노폐물 흡착 등 스페셜 케어로서의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다. 특히, 세정 및 피지 흡착 기능이 뛰어나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클레이 마스크'의 효과가 그러하다.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