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9월18일부터 21일까지 대만에서, 그리고 9월25일부터 28일까지 싱가포르에서 각각 조별예선을 치른다. 이후 8강부터는 한국으로 넘어온다. 10월3일부터 6일까지 부산에서 8강전이 치러지고, 이어 4강전은 10월11~12일 서울에서, 그리고 대망의 결승전은 오는 10월19일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다.
Advertisement
한편 조별 예선 경기는 본선에 진출한 16개팀이 4팀씩 4개조로 나뉘어 2개조는 대만, 다른 2개조는 싱가포르에서 경기를 치른다. 같은 조에 속한 팀들끼리 서로 2번씩 대전하게 됨에 따라 조당 24경기씩 진행된다.
Advertisement
아울러 라이엇게임즈는 롤드컵 공식 사이트(worlds.leagueoflegends.co.kr)도 오픈했다. 롤드컵 소개를 비롯해 과거 대회에서 있었던 에피소드, 역대 대회 관련 영상 및 화보 일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라이엇게임즈는 한국 팬들이 단체 관람 및 응원하기 적합한 서울 시내 영화관 한 곳을 대여해 조별 예선 전 경기를 중계한다. 함께 응원하고 관람하는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구체적인 장소나 현장 이벤트 등의 세부 내용은 확정되는 대로 추후 발표할 예정이다.
Advertisement
준결승전에서 형제팀인 삼성 화이트를 꺾고 2연속 결승에 오른 삼성 블루는 SKT K팀만이 가지고 있는 롤챔스 2연속 우승과 어깨를 나란히 하려 한다. KT 애로우즈는 형제팀인 KT 불리츠가 지난해 롤챔스 서머 시즌 준우승 이후 1년 내내 계속된 팀 전체 하향세를 반전시키려 하고 있다. 준결승에서 한창 상승세를 탄 SKT S팀을 꺾고 올라왔기에, 비록 결승 첫 무대이지만 자신감이 남다르다.
이밖에 이날 현장에서는 'LoL 페스티벌존'이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된다. 갤럭시탭S 5대를 두고 스윙고 앱 흔들기, 팬들과 선수들의 익살스런 가위바위보, 눈싸움 대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현장 관객들에게는 HOT6 음료 무료 증정과 함께 '노스페라투 블라디미르 스킨', 해피머니 상품권 등 현장 경품이 제공된다. 결승전 티켓은 온라인 OK티켓 (www.okticket.com)을 통해 16일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전 경기는 온게임넷을 통해 생중계된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