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참치 속 수은 임신부 태아에 치명적" 美잡지 발표…FDA 권장과 달라 파장

by
美 컨슈머 리포트 "임신부, 참치 섭취 피해라"…태아 뇌 손상 유발
Advertisement
임신부 참치 유해성

Advertisement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먹는 참치가 임신부에게 해롭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돼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미국의 권위있는 소비자 잡지인 컨슈머 리포트는 미 식품의약국(FDA)의 권장과는 달리 임신부들은 모든 종류의 참치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고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Advertisement
컨슈머리포트에 따르면, FDA의 웹사이트 자료를 자체 분석한 결과 2005년 이후 분석에 사용된 참치 통조림 샘플 가운데 20%는 수은 함유량이 FDA가 공고한 평균치보다 배 가까이나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컨슈머리포트는 일부 참치 통조림 샘플은 수은 함유량이 높고 또 다른 일부 샘플은 수은 함유량이 낮지만 일반 소비자들은 자신들이 시중에서 사는 참치 통조림의 수은 함유량이 평균치보다 높은지 낮은지를 알 수 없다고 지적했다.

Advertisement
임산부가 수은 함유량이 높은 참치를 섭취했을 경우 태아에 치명적일 수 있다는 것이 컨슈머리포트의 주장이다.

이에 FDA는 "최근의 과학적 검토 결과 생선을 더 많이 먹는 것이 그렇지 않은 것보다 아이들의 성장과 발전단계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면서 기존의 권장안을 고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Advertisement
FDA는 앞서 지난 6월 임신한 여성과 수유 중인 여성, 어린이들이 생선을 더 많이 먹어야 한다는 내용의 새로운 건강 권고안 초안을 발표했다.

이 권고안에 따르면 수은 함유량이 낮은 새우나 연어, 메기, 대구, 참치 통조림 등 생선 230~340g을 매주 2∼3번에 나눠 먹는 것이 좋다. 다만 옥돔류나 삼치, 상어 등은 수은 함유량이 많기 때문에 피해야 한다.

임신부 참치 유해성에 네티즌들은 "임산부 참치, 진짜 피해야하나?", "임산부 참치, 적당히 먹는 것도 안 될까?", "임산부 참치, 어느 쪽 말을 믿어야하나?"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