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날 이찬오 셰프는 웰컴 드링크부터 에피타이저, 파스타를 포함 올리타리아 드링크 비니거 애플과 오로 및 토스카노 올리브오일로 집에서 간단하게 요리하기 좋은 레시피 4종을 소개했다. 건강 발효 식초인 '올리타리아 드링크 비니거 애플'을 활용한 웰컴 드링크인 애플에이드와 애플 후르츠펀치가 특히 좋은 반응을 얻었다. 올리타리아 드링크 비니거는 국내 최초로 이탈리아 모데나 지역 식품인 발사믹 식초와 과일 주스를 배합해 만든 제품으로 원재료 내 과당 외에 설탕 및 식품 첨가물을 전혀 첨가하지 않은 마시는 발효 식초다. 물이나 탄산수와 함께 희석해 건강 음료로 즐기거나 술과 믹싱해 간단한 칵테일을 만들 수 있다. 애플(사과), 진저(생강), 블루베리, 석류 등 4종이 있다. 올리브오일 '올리타리아 오로 올리브오일'을 넣어 풍미를 살린 바질 페스토 팬네 파스타와 미식가들이 인정한 '올리타리아 토스카노 올리브 오일'로 맛과 향을 더한 에피타이저 그린샐러드도 눈길을 끌었다.
Advertisement
이찬오 셰프는 "올리브오일도 와인처럼 올리브의 품종과 지역에 따라 맛과 향이 다르다"며 "직접 시음해 보며 본인에게 맞는 올리브오일을 찾는 것이 좋은데, 보통 싱그러운 풀향이 나고 삼켰을 때 다소 쓴 맛이 나는 올리브오일을 선택하면 좋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한편, 서영이앤티는 오일풀링에 적합한 '올리타리아 리구레 올리브오일'을 소개하며 공식 쇼핑몰 커뮤니티 및 정규 클래스를 통해 관련 정보를 제공 중이다. 올리타리아 리구레 올리브오일은 이탈리아 북부에 위치한 리구레 지역에서 재배된 올리브 열매를 갓 짜낸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이다. 리구레 지역의 올리브오일은 지중해의 풍부한 일조량과 토양 덕분에 황금빛을 띄고 부드럽고 순한 맛이 특징이다. 올리타리아 올리브오일 및 비니거 제품은 공식 쇼핑몰(www.olitaliakorea.kr) 및 롯데, 신세계, 갤러리아 백화점 등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