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주커피 아카데미' 신교육장은 약 100㎡(30평) 규모로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주커피 본사에 위치하고 있다.
Advertisement
주커피의 '매장 오픈 교육'은 일반적으로 3∼4일간 진행되는 타 프랜차이즈와 달리 총 2주에 걸쳐 심도 깊게 진행된다.
Advertisement
특히, 유럽커피협회(SCAE) 바리스타, 미국스페셜티커피협회(SCAA) 커피감별사(Q-grader), 미국레스토랑협회(NRA) 식품안전관리자, 월드사이포니스트챔피언십(WSC) 심사위원, 유럽스페셜티커피협회(SCAE) 멤버, 외식경영관리사 등 업계 최고 수준의 역량과 현장 경험을 보유한 주커피 본사 R&D센터팀에서 1대1 맞춤 교육을 제공한다.
Advertisement
'매장 오픈 교육'뿐만 아니라 '신메뉴 교육'도 차별화했다. 매뉴얼 책자나 영상 자료를 전달하는 타 프랜차이즈와 달리 주커피는 전국구 모든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매뉴얼 실습 교육을 순회 실시한다. 특히, 본사 운영팀에서 교육이 미비하다고 판단되는 매장은 별도로 선별해, 분기 마다 보수 교육을 꾸준히 진행 중이다.
한편, '주커피 아카데미' 교육장은 예비창업자를 위한 사업설명회 장소로도 활용된다. 사업설명회는 주커피의 경쟁력과 성공노하우, 창업 안내 등의 프로그램으로 정기적으로 진행된다. 또한, 주커피는 여름 창업 시즌을 맞아 8월 계약자 한해 약 1000만원 상당의 창업비를 지원하는 '착한 창업 썸머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