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 제품은 삼성 55형과 65형 커브드 UHD TV와 최적의 조합을 이루며 스탠드와 벽걸이형 모두 가능하다. 특히 벽걸이로 사용할 경우 기존 TV 스탠드의 나사 홀 사용이 가능해 벽면에 별도의 구멍을 뚫지 않고서도 훨씬 간단히 설치할 수 있어 커브드 TV와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Advertisement
소재 면에 있어서도 기존 삼성 커브드 UHD TV 스탠드의 고급스러운 재질감처럼 헤어라인 하나하나가 살아 있는 알루미늄 메탈 소재로 제작돼 삼성 고유의 프리미엄 디자인 정체성을 강조했다.
Advertisement
8.1채널을 지원하는 'HW-H7500/H7501'는 기존 직선형 사운드 바에 좌, 우 2개의 스피커가 추가돼 좌/우/앞 세 방향으로 소리가 나와 커브드 사운드 바의 음감은 더욱 공간감을 가지게 되고 소비자는 커브드 사운드 바 하나만으로 압도적인 서라운드 사운드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삼성전자는 자체 기술로 중저음대의 사운드를 강화해 정확도를 개선하고 소리의 왜곡도 최소화했다.
Advertisement
삼성전자는 상반기 무선 홈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의 일환으로 선보인 '무선 멀티룸 오디오' 시리즈 M7, M5에 한 단계 라인업을 추가했다. 삼성 무선 멀티룸 오디오는 전원 연결과 전용 애플리케이션 설치만으로도 무선으로 오디오나 PC, 모바일 등 다양한 기기를 쉽게 연동할 수 있어 사용이 매우 편리하다.
이번에 새로 선보일 예정인 'M3'은 기존 라인업의 주요 요소를 그대로 유지한 채 아담한 크기와 보다 합리적인 가격대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늘릴 예정이다.
한편, 삼성은 IFA 2014 현장에서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포티파이(Spotify)'와의 파트너십을 공개하고, 보다 많은 콘텐츠를 소비자들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전략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정영락 상무는 "TV로 커브드 카테고리 창출을 시도했다면 이번 커브드 사운드바를 통해 토탈 커브드 솔루션을 완성했다"며 "업계 리더로 책임감을 느끼고 보다 폭넓은 소비자 가치를 만족시키기 위한 혁신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