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환절기 촉촉한 피부 연출을 위해서는 세안부터 신경써야 한다. 아침 저녁 피부 컨디션이 다르기 때문에 세안법도 달라야 한다.
Advertisement
반면, 저녁에는 메이크업과 낮 동안 피부에 쌓인 노폐물을 깨끗하게 닦아 내기 위해 딥클렌징을 해야 한다. 모공 속 노폐물까지 꼼꼼하게 딥클렌징 하기 위해서는 미세한 거품 클렌저를 이용하면 좋다. 세안 후 촉촉한 피부 연출을 위해서는 피부에 보습 성분이 채워질 수 있도록 고보습 크림을 사용한다.
Advertisement
아침에 하는 꼼꼼한 기초 스킨케어는 촉촉한 피부 연출을 위해 꼭 필요하지만 바쁜 아침 시간에는 쉽지 않은 일이다. 아침에 꼼꼼하게 스킨케어를 하기 어려운 여성이라면 양치질하는 3분동안이라도 수분팩 하는 습관을 들이면 좋다. 간편한 수분팩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면 피부에는 무엇보다 좋은 영양제가 될 수 있다. 또, 아침에 스킨케어할 때 기능성 제품 사용은 피하는 것이 좋다. 기능성 제품을 사용할 경우 낮 시간 동안 피부가 자외선에 노출되었을 때 성분의 변화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Advertisement
두꺼운 베이스 메이크업은 시각적으로 깨끗해 보이는 피부를 연출할 수는 있지만 피부의 숨구멍을 막아 피부를 건조하게 만드는 요인이 된다. 환절기 촉촉한 광채 피부 연출을 위해서는 가벼운 고수분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 '멜팅 파우더 팩트'는 파우더 입자 하나 하나에 80% 이상의 수분과 비타민C를 비롯한 영양 성분이 함유되어 건조한 피부도 전문가 손길이 닿은 듯 촉촉하고 광채나는 피부로 연출해 준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