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에 대해 강남서울밝은안과 박형직 대표원장에게 안전한 라식과 라섹 수술을 선택하는 올바른 방법에 대해 들어봤다.
Advertisement
모든 사람들이 라식 수술로 시력을 회복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도수에 비해 각막이 충분히 두껍지 못하다면 각막 절편을 얇게 만드는 라섹으로 시행하거나 안내렌즈삽입수술을 시행할 수도 있고, 취미나 직업이 격렬한 운동을 해야 하는 경우라면, 각막편이 좀 더 단단하게 붙을 수 있는 라섹을 시행하는 것이 좋다.
Advertisement
이러한 검사 결과 동공의 크기가 클 경우에는 각막주변부위에 눈부심 증상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개인의 눈 상태에 잘 맞는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Advertisement
또 최근에는 라식과 라섹 수술의 부작용 위험을 줄이고 안구가 레이저에 노출되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인 하이엔드라식, 하이엔드 라섹이 나와 있어 수술 후에 생길 수 있는 부작용을 최대한 줄여주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기도 하므로 알아두는 것이 좋다.
라식이나 라섹 수술을 받을 때는 자신의 눈 상태뿐만 아니라 해당 병원에서 보유한 수술 장비나 전문의가 선호하는 수술 방법에 따라서도 적용할 수 있는 수술이 달라질 수 있다. 따라서 부작용의 영향 없이 높은 시력의 질을 원하는 경우라면, 여러 가지 첨단 수술 장비를 보유한 안과 병원에서 되도록 검사를 받을 것이 권장된다.
강남서울밝은안과 박형직 원장은 "이 외에도 환자 개개인마다 통증에 대한 민감도나 체질 등에 따라 특수한 경우 라식이나 라섹이 선별적으로 적용될 수 있다. 좋은 방법은 경력이 많은 전문의를 통해 상세 진단을 받은 후, 자신에게 맞는 수술 방법을 집도의와 함께 선택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