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중턱과 심술보, 볼쳐짐은 얼굴이 커보이고 둔해보인다. 이러한 얼굴을 V라인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많이 찾는 방법으로는 안면거상술과 같은 절개법이다. 하지만 절개와 흉터에 대한 거부감이나 회복기간에 대한 걱정으로 비절개식인 비너스레이저, 브이락실 리프팅, 실리프팅 등 리프팅 효과로 V라인을 되찾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Advertisement
특히 지방세포만 파괴하기 때문에 신경, 혈관, 근육에는 전혀 손상이 없으며 내부에 직접 쏘아지는 레이저는 피부진피층을 자극하여 지속적인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피부탄력 및 주름개선 효과를 5년 이상 유지할 수 있다.
Advertisement
또 단순한 얼굴의 국소지방축적 보다는 피부탄력저하에 따른 볼처짐, 안면윤곽 수술이나 양악수술 후 생길 수 있는 볼처짐의 경우에는 '비너스 레이저' 와 함께 브이락실 리프팅을 병행할 경우 효과가 배가된다.
Advertisement
리프팅 전문 찰스성형외과 박철수 원장은 "이중턱, 심술보, 볼쳐짐은 피부탄력저하와 축적된 지방에 의한 처짐, 잘못된 생활습관이나 이전의 과도한 지방주입이나 지방제거, 안면윤곽 성형수술 등 복합적인 원인에 의해 발생된다"며 "그러므로 각각의 원인에 따라 가장 효과적인 시술법을 임상경험이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권고 받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