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하나은행,『하나 사학연금평생안심통장』출시

by
하나은행(은행장 김종준, www.hanabank.com)은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김화진)과 함께 사립학교 교직원의 연금 급여에 대한 압류방지 전용통장인 『하나 사학연금평생안심통장』을 2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하나 사학연금평생안심통장』은 압류가 금지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기본금리는 연 2.0%이며, 하나은행에서 판매하는 적금 가입 또는 카드 사용실적에 따라 연 0.3%의 우대금리가 적용되어 최대 연 2.3%가 가능하다. 또한, 월 100회까지 하나은행 전자금융수수료 면제 및 하나은행 영업점과 타행 자동화기기에서 현금인출수수료를 월 10회 면제받는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나 사학연금평생안심통장』은 사학연금을 수령하는 개인이 1인 1계좌만 개설 가능한 계좌로 매월 사학연금법 등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사학연금 수급권자 보호금액인 150만원 한도로 연금 입금이 가능하고, 연금 입금 외 다른 입금은 불가하며 타인에게 양도 또는 질권 설정도 제한된다.

Advertisement
한편, 사학연금은 국민연금, 공무원연금, 군인연금과 함께 4대 공적연금기관 중 하나로 사립학교에 근무하는 교직원과 교직원 가족의 경제적 생활안정과 복지증진을 위해 마련된 연금제도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지난 7월 15일 하나은행과 사학연금수급권자의 생활 안정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압류방지 전용통장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이번 『하나 사학연금평생안심통장』출시를 시작으로 사립학교 교직원들께 경쟁력 있는 금융상품을 제공해드릴 수 있게 되었다"며 "향후 사립학교 교직원 및 사학연금 수급권자를 위한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개발하여 사립학교 교직원들의 복리 증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Advertisement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