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그렇기 때문에 작은 가슴을 좀 더 크게 만들고 싶어하는 일반적인 유방 확대술은 물론, 모유 수유 후 변형된 자신의 유방을 리모델링하기 위한 목적의 유방 확대술도 상당히 많은 편이다. 늦게라도 또는 다시 한번, 자신의 여성성을 찾고 싶어하는 여성의 마음 때문이다.
Advertisement
예전에는 수술방법에 대해 환자들이 궁금증을 이야기 했다면 요즘엔 보형물에 대한 문의가 많아졌다. 어떤 모양의 보형물이 본인에게 맞는지를 질문하는 것 보다는, 요즘 가장 많이 유행하는 물방울 모양의 보형물이 어떤지를 물어보는 환자들이다.
Advertisement
그렇기 때문에 무조건 물방울 모양의 보형물이 좋다고 할 수는 없다. 또한 라운드형을 넣는다고 무조건 모양이 둥글게 되지는 않는다. 대흉근 아래로 보형물을 삽입하게 되면 근육에 의해 보형물의 윗부분이 어느 정도 눌리기에 완전히 둥근 모양이 되지는 않는다. 환자들은 보형물의 모양 그대로 가슴의 모양이 만들어진다고 생각한다. 그러기에 수술을 결정하기 전 의료진으로부터 정확한 설명은 환자의 수술 결정 및 이해에 큰 도움이 된다. 환자는 충분히 이해한 후 본인의 가슴 모양에 따라, 그리고 원하는 모습에 따라 보형물을 결정하는 게 좋다.
Advertisement
물방울 모양의 보형물의 단점은 흉터라고 할 수 있다. 단 겨드랑이 절개로 수술을 한다면 흉터에 대해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
유륜절개는 유륜의 사이즈가 크지 않다면 불가능 한 방법이며, 유방하 절개는 환자들이 선호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흉이 많이 남는 체질이라면 정면에서 흉이 눈에 뛸 수가 있다. 시간이 흐르면서 흉터도 흐려지게 되겠지만 가끔은 흉터 치료를 해야 할 경우도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15년 이상 가슴성형을 경력의 미소유성형외과 김경현 원장은 "피부가 얇으면서 자연스러운 모양을 원한다면 물방울 모양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대신 어느 정도 가슴이 있고 봉긋한 모양을 원한다면 라운드의 보형물로 충분히 만족스러운 가슴라인을 가질 수 있으며 수술 비용도 줄일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한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보형물의 선택에 있어서도 수술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서 결정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라고 전한다.
또한 김경현 원장은 "성형수술은 유행을 따라가서는 안 된다고, 성형수술은 목적이 분명해야 하며,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판단하고 임상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 후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