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건조한 날씨에 심한 온도 차로 인한 찬 공기가 피부를 상하게 만들어 확실한 관리와 수분보충이 중요한 시기다.
Advertisement
견과류, 블루베리, 연어, 등 지난 해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었던 슈퍼푸드에는 피부 재생 및 노화 방지 등 가을철 피부에 좋은 성분들이 다양하게 함유돼 있어 식·음료업계는 물론 뷰티업계에서도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Advertisement
돌(Dole)코리아 '프리미엄 후룻바틀 블루베리'는 무색소, 무가당, 무방부제 제품으로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인 블루베리가 100% 주스에 담겨 있어 탱글탱글 씹히는 과육과 블루베리의 풍미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블루베리는 항산화·항노화 성분인 안토시아닌과 플라보노이드를 함유해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준다. '프리미엄 후룻바틀 블루베리'는 다른 통조림 제품과는 차별적으로 투명 플라스틱 통에 담겨 있어 원물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며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다.
Advertisement
동원F&B에서 출시한 '동원연어'는 시중 연어캔 중 유일하게 고급 어종이며 색이 붉고 육질이 부드러운 것이 특징인'코호(Coho) 연어'를 사용했다. 연어 특유의 '아스타잔틴'이라는 물질은 코엔자임Q10의 150배에 해당하는 항산화 능력을 가지고 있어 피부 재생 및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준다.
뷰티업계에서도 슈퍼푸드 인기
록시땅 '아몬드 밀크 베일'은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여 피부를 건강하게 가꾸어 주는 아몬드 오일과 밀크가 풍부하게 함유돼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부드럽게 가꿔 준다. 아몬드에는 활성산소를 억제해주는 비타민 E가 풍부해 규칙적으로 아몬드 오일 성분이 들어있는 제품을 사용하면 건강하고 탱탱한 피부를 기대할 수 있다.
시크릿키의 '슈퍼 플럼핑 젤리'는 연어, 블루베리, 아몬드 열매, 브로콜리 등 타임지 선정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4가지 슈퍼푸드의 추출물로 만든 수분 보충 크림이다. 특히 브로콜리는 비타민C 함유량이 레몬의 약 2배로 피부 미용 효과가 뛰어나며 노화를 억제하는 비타민E도 풍부해 피부를 탱탱하게 만들어 주는데 도움을 준다.
피부 관리에 신경쓰는 그루밍족들을 위한 제품도 인기다. 랩 시리즈의 '에이지 레스큐+ 워터-차지드 젤 크림'은 즉각적으로 피부 깊숙이 수분을 채워주며 안티에이징에 효과가 있는 남성용 스킨 케어 제품이다. 블루베리, 녹차, 크랜베리, 석류, 포도씨 등 10가지 항산화 성분으로 활성산소의 축적을 막아 피부 보호, 노화예방, 피부탄력에 도움을 준다.
천연화장품브랜드 낫츠의 남성들을 위한 로버스트 스킨케어 라인은 로버스트 멀티쉐이브 클렌저, 로버스트 퍼스트 블랙에센스, 썬 쉴드 모이스처라이저로 구성되어 피부를 깨끗하고 촉촉하게 가꾸어 준다. 낫츠 제품은 타임지에서 소개한 세계 10대 슈퍼푸드인 브로콜리, 녹차, 토마토, 호두, 블루베리 등의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에 건강함을 더한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