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유아용 카시트 전문 브랜드 조이(Joie)의 마케팅 담당자는 "가을 행락철이 본격 시작되면서 교통사고 발생 및 사망자가 증가하고 있으며 가족 단위의 사고 발생률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며 "영유아 자녀를 둔 가정에서는 유아용 카시트를 반드시 장착해 아이를 안전하게 차량에 탑승 시키도록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Advertisement
가을 나들이철을 맞아 장거리 이동이 증가하고 있는 요즘, 고속도로 등을 이용해 장거리 운전을 해야 하는 경우 반드시 차량을 사전 점검해야 한다. 장거리 운행 전 타이어 상태, 엔진오일, 브레이크오일 등 필수 점검 사항들을 꼼꼼히 확인하자.
Advertisement
-영유아 자녀 승차 시 좌석 안전 확인 필수
Advertisement
반드시 아이는 뒷자석의 유아용 카시트에 앉히고 안전벨트까지 장착해야 한다. 영국 프리미엄 카시트 브랜드 조이의 '스테이지스LX2'는 신생아부터 7세까지 아이의 아이의 체형에 따라 신생아 모드, 유아용 모드, 주니어 모드로 사용 가능하다. 또한 이너시트의 헤드와 보디 부분의 개별 탈부착이 가능하며, 어깨벨트와 헤드레스트가 일체형 구조로 단 1초 만에 어깨벨트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다.
-장거리 이동 시 운전자의 컨디션 관리 필수
행락철 장거리 여행을 하면서 컨디션 관리가 필요한 사람은 바로 운전자다. 장시간 운전을 하고난 후 무리한 여행일정으로 인한 과로로 운전 시 많은 위험에 노출될 우려가 있다.
운전자는 적절한 수면시간을 준수하고 틈틈이 휴식을 취할 필요가 있다. 또한 운전 중 졸음을 방지하기 위해 휴게소나 고속도로 졸음쉼터 등에서 쉬면서 피곤함을 해소하고 안정을 취해야 한다. 가끔 창유리를 열어 차량 내부의 실내 공기를 환기시키고 상황에 따라 사전에 지정한 예비운전자와 교대로 운전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