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인천지검 세월호 실소유주 비리 특별 수사팀은 이날 오후 4시 33분쯤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한 김씨를 비행기 안에서 체포했다.
Advertisement
검찰은 김씨를 곧바로 인천지검으로 압송한 뒤 조사를 벌여 48시간 내 김씨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Advertisement
이에 법무부는 지난 6월말 미국 현지에 실무협의단을 파견해 한국제약 김혜경 대표를 포함해 미국에 체류 중인 것으로 의심되는 유 전 회장 측근들에 대한 범죄인 인도를 요청한 바 있다.
Advertisement
김씨는 120억원 규모의 유 전 회장 일가 계열사 비상장 주식과 100억원 이상의 부동산을 차명 관리해온 혐의를 받고 있다. 또 종교기관에서 미화 2300만 달러(약 240억원) 상당을 횡령한 혐의도 받고 있다.
한편 수사당국은 한국제약 김혜경 대표를 체포하면서 유 전 회장의 추가적인 은닉 재산과 차명 재산을 파악하는 데에도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많은 네티즌들은 김혜경 인천공항 도착 소식에 "김혜경 인천공항 도착, 바로 검찰에 인계됐군요", "김혜경 인천공항 도착, 그럼 좀 가속도가 붙을까요?", "김혜경 인천공항 도착, 그럼 앞으로 계속 조사를 받는 건가요?", "김혜경 인천공항 도착, 유 전 회장의 은닉 재산이 밝혀질까요?"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