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전자공학과 경영학, 마케팅, 디자인, 식품가공분야에서 경험을 쌓은 청년들로 구성된 '크리에이티브 청년 농부그룹'은 1년 가까이 직접 양계를 직접 하면서, 유정란 브랜드의 부재와 유통의 문제를 발견하였다. 그래서 청년농부들은 대한민국 1% 유정란을 생산하는 생산자 분들과 함께 협동조합을 설립하여, 생산자들의 문제를 해결하려고 나섰다!
Advertisement
이들은 무항생제, 무성장촉진제, 무인공수정을 철칙을 바탕으로 오메가-3가 풍부한 야생들풀과 토착미생물을 함께 넣어 자연 발효시킨 자체 개발한 100% 자연사료만을 먹이며, 동물 복지수준을 높이기 위해 양계장 바닥은 뽀송 뽀송한 볏짚을 깔아준다.
Advertisement
또한,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서 IP CAM을 통해 양계장 내부를 24시간 공개하고 있어 누구나 닭들의 현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Advertisement
오는 10월 9일부터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되는 '제8회 서울 베이비키즈페어'에 참가하는 스트롱에그협동조합 신동호대표는 "대한민국 계란시장 2조원 중 고급브랜드 시장은 약 6천억원 수준"이라며, "국내 최초의 어린이전용 프리미엄 계란 브랜드 '스트롱 에그'(Strong Egg)로 어린이들에게 좋은 계란을 공급하고 친환경 패키지, 캐릭터와 IT서비스를 개발하여 고급브랜드 시장 점유율 1%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