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자진 사퇴 김시진 감독, 내년 연봉 3억원 받을까 못받을까

by
자진 사임을 발표한 김시진 롯데 자이언츠 감독의 내년 연봉은 어떻게 될까. 김시진 롯데 자이언츠 감독이 사임을 스스로 밝혔다.김경민 기자 kyungmin@sportschosun.com
Advertisement
자진 사임을 발표한 김시진 롯데 자이언츠 감독의 내년 연봉은 어떻게 될까.

김시진 롯데 자이언츠 감독이 사임을 스스로 밝혔다.

김시진 감독은 17일 사직 LG전을 앞두고 기자들에게 마지막 경기를 끝으로 감독직에서 물러나겠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성적 부진의 책임을 지겠다고 했다. 김시진 감독은 내년말까지 롯데와 계약돼 있다. 1년을 채우지 못했다. 2년 동안 지휘봉을 잡았고 모두 포스트시즌 진출에 실패했다.

김 감독의 말대로 사임이면 롯데 구단에서 잔여 연봉을 줄 필요가 없다.

Advertisement
하지만 말만 사임이고 사실상 경질이라면 김 감독은 계약된 대로 내년 11월말까지 롯데 구단에서 연봉을 받게 된다. 김 감독과 롯데는 지난 2012년 11월 5일 기간 3년, 계약금 3억원, 연봉 3억원에 계약했었다.

그는 앞서 최하진 대표이사를 만나 사의를 밝혔다. 롯데 구단도 수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Advertisement
"현장 책임자로 성적으로 팬들을 충족시켜주지 못한 부분을 책임지는 게 맞다."

김시진 롯데 자이언츠 감독은 기자들에게 마지막 숙제를 하자고 했다. 그리고 자신의 거취에 대해 말했다.

"앞으로 뭘 할 지는 지금은 정해진 게 없다. 내 자신을 되돌아보겠다, 팬들에게 죄송하다. 아쉬운 부분은 말하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부산=노주환 기자 nogoon@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