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부산 다이어트 한의원 사임당한의원은 이런 딜레마를 극복하기 위해 산삼약침 다이어트를 선보였다. 산삼약침은 산삼과 식욕억제에 도움을 주는 사향, 해독작용을 하는 웅담, 담을 제거하는 우황을 황금비율로 섞어 만든 다이어트 약침으로 금식이나 절식 없이 고도비만이나 부분비만의 체중감량을 돕는다.
Advertisement
단기간에 적은 횟수의 시술로 부분 비만 치료에 특화된 산삼약침은 약침을 시술 해 살을 뺀 부위의 피부가 늘어지지 않고 탄력이 생기며, 셀룰라이트 분해에 도움을 준다. 더불어 칼로리섭취 감소에 따른 기력저하를 막아주고 피로개선, 체력증강, 우울증, 불면개선 등의 효과도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Advertisement
또한, 기존의 한방다이어트가 그렇듯 산삼다이어트 역시 절식이나 금식을 하지 않아도 요요현상이 오는 것을 예방해주고 장기적으로 살이 쉽게 찌는 것을 방지해준다. 또한 다이어트로 인한 미네랄 및 비타민 부족에서 올 수 있는 면역력 저하 및 탈모방지 등 다이어트 부작용이 거의 없다는 점이 인기요인에 한 몫을 하고 있다.
Advertisement
또한 이원장은 "산삼약침 다이어트는 부분비만 해소, 요요현상 방지, 셀룰라이트 제거 등 효과가 좋지만 시술 후 마음을 놓고 있기 보다는 다시 시술한 부분에 살을 찌우지 않기 위해서는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천천히 개선해 나가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