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다양한 메뉴 수상한포차 브랜드 경쟁력 강화 주력
Advertisement
수상한포차 관계자는 "포장마차는 마진율이 높고, 두터운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는 반면, 경쟁이 심화되고 있기 때문에 브랜드 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며 "포장마차 창업을 준비하고 있다면, 직접 매장을 방문해 수익성 및 고객 만족도를 확인하는 게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한중일 입맛 자극 사이야 차별화 서비스 눈길
Advertisement
사이야 관계자는 "한식과 중식, 일식 등 각 분야의 10년 이상 조리경력자들로 구성된 메뉴개발연구팀이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지속적으로 메뉴개발을 하기 때문에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다양한 고급 요리에 어울리는 주류라인과 고즈넉한 분위기, 차별화된 서비스 등으로 인해 단골 고객 확보기 유리하다"고 말했다.
프리미엄 강조 고을래 제주흑돼지 신선함이 경쟁력
불경기 속에서도 프리미엄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는 더욱 커지고 있다. 고깃집 시장에도 마찬가지다. 저가 수입산 고기 대신 프리미엄 국내산 신선육의 수요가 큰 폭으로 늘고 있다는 게 업계 관계자들의 말이다.
고을래 제주흑돼지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제주산 흑돼지를 전면에 내세워 소비자들의 높은 신뢰를 이끌어내고 있다는 게 특징이다. 제주산 흑돼지를 직접 공수 받는 물류 인프라를 구축, 각 가맹점에 저렴한 가격으로 식재료를 공급하고 있다. 가맹점에서는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해도 높은 마진을 올리는 게 가능하다. 1(150g)+1(150g) 형태로 제공하는 방식을 적용해 소비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도 높다.
기존 고깃집과 본사의 가공기술과 숙성비법, 특화된 레시피 등은 각 매장의 매출을 높이는 원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고을래 제주흑돼지 관계자는 "맛과 품질, 가격, 차별화된 분위기 등 요즘 소비자들이 좋아할만한 모든 조건을 갖추고 있다"며 "본사 차원에서 안정적이면서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커피·브런치 강화 바빈스커피 창업 지원 이벤트까지
'바빈스커피'가 파격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부산, 일산지역에 40평 이상 브런치카페형 매장 개설 시 지역별 선착순 2명에 한해 창업혜택을 제공키로 했다.
바빈스커피 관계자는 "부산, 일산은 현재 바빈스커피의 성공가능성이 가장 높게 점쳐지는 지역으로, 이 지역의 가맹점 개설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혜택을 받아 창업을 하면, 가맹점이 아닌 성공파트너의 일환으로 본사에서 강력한 마케팅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바빈스커피는 프리미엄 브런치 카페로 인지도가 매우 높은 브랜드로, 고급 원두를 사용한 커피메뉴와 퀄리티 높은 수제 브런치 메뉴,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내세워 단기간에 100호점을 돌파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