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우유 세 잔 이상
많이 마시도록 권장돼 온 우유를 하루 세 잔 이상 마시면 사망 위험이 높아진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29일 영국 '인디펜던트' 등 주요 외신들은 "스웨덴 웁살라대학의 칼 마이클슨 교수가 이끄는 연구진이 지난 20년 동안 여성 6만1000명과 11년 동안 남성 4만5000명을 추적 조사한 연구결과를 발표했다"고 보도했다.
결과에 따르면 하루에 우유를 세 잔 이상 마시는 사람은 심장병 등으로 사망할 위험이 그보다 적게 마시는 사람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하루에 우유 세 잔 이상 마시는 여성은 조기 사망 위험이 그렇지 않은 사람의 2배나 높았다.
하루에 우유 세 잔 이상을 마시는 것은 우유를 680㎖ 이상 마시는 것인데, 우유를 많이 마시는 것이 골절 예방에 별로 도움을 주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우유를 많이 마시는 여성이 그렇지 않은 여성보다 엉덩이 골절이 더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칼 마이클슨 교수는 "취약성 골절 예방을 위해 우유를 많이 마시라는 권고의 타당성에 의문이 제기된다"며 "우유를 많이 마신다고 골절 위험이 낮아지는 것은 아니고 대신 사망률이 높아지는 것과 연관이 있을 수 있다"고 밝혔다.
네티즌들은 "하루 우유 세 잔 이상 어쨌든 몸에 큰 도움은 안 되는 듯", "하루 우유 세 잔 이상 모든 음식이 과하면 좋지 않아", "하루 우유 세 잔 이상 아닌 한 잔 정도가 적당하지 않나", "하루 우유 세 잔 이상 칼슘과의 상관관계 크게 없는 듯", "하루 우유 세 잔 이상 오히려 해가 될 수도", "하루 우유 세 잔 이상 사람에 따라 다른가"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강예원, 사망한 父 채무만 11억.."밀린 월급 꼭 갚겠다" 직원들 앞 눈물 ('미우새') -
이 사람이 신동이라고? 5개월 만에 37kg 감량...몰라보게 달라진 '반전 근황' -
"애 엄마 맞아?"..'이동건과 이혼' 조윤희, 턱선 위 단발 커트 파격 변신 -
"몰래 성형 좀 그만해" 강예원, 母도 놀란 '7번 성형 변천사' ('미우새') -
'오상진♥' 김소영, 딸 키울 땐 몰랐다...2개월 아들 행동에 "원래 이래요?" -
故 최진실 떠난 뒤 18년...이소라·홍진경 "아픈 일들 떠올라" 결국 오열 -
박은영 셰프, ♥하석진 닮은 의사 남편과의 신혼집 공개..달달한 기운 물씬 -
유재석, 매니저도 없이 홀로 시사회 참석 미담.."혼자 온 연예인 처음 봐"
- 1.미친 거 아니야? "홍명보 감독이 이강인 휴대폰 빼앗았다" 멕시코 매체 거짓 황당 루머 생성...곧바로 반박 당해
- 2.韓축구 대박 소식! '제2의 김민재' 이한범, 판 다이크 파트너 되나→리버풀이 주시 중...EPL서 인기 폭발! 英언론 '첼시, 리즈, 뉴캐슬, 브라이턴도 체코전 지켜봤다'
- 3.'13년 연속 20도루' 도루장인 승부욕 깨운 '마황' "과감하게 뛴다. 좋은 자극이 된다"
- 4.'콘테가 아니었다' HERE WE GO 속보! 만치니 감독, 알 사드 사임→3년 만에 이탈리아 대표팀 사령탑 복귀 수순..'이미 제안 수락, 발표만 남았다'
- 5.경기 시작 5시, 21mm '물 폭탄' 예보 실화냐...엘롯라시코, 정상 개최 가능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