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글로벌 기업가 네트워크 EO(Entrepreneurs' Organization)의 한국지부 EO Korea는 세계 대학생 기업가 경진 프로그램 GSEA(Global Student Entrepreneur Award)에 참가할 한국 예선 참가자를 18일까지 모집한다.
Advertisement
한국 예선 참가자들은 현재 성공적으로 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CEO들에게 사업에 대한 조언을 받을 수 있고 나아가 투자의 기회도 얻을 수 있다.
Advertisement
대회 우승팀에게는 총 2만달러의 상금과 함께 각국 기업 CEO의 컨설팅 및 투자자를 만날 수 있는 글로벌 네트워크 형성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기회라 볼 수 있다.
Advertisement
참가를 희망하는 지원자는 18일까지 온라인 접수페이지(https://ko.surveymonkey.com/s/YYY5QXK)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올해로 16회째를 맞는 GSEA 국제대회는 1998년 세인트루이스대학에서 처음 개최된 이후 매년 전세계 1700명 이상의 학생 창업가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다.
대회를 통해 대학생 창업가들이 성공적으로 회사를 키우는데 필요한 네트워크와 금전적 투자기회를 제공하고 이 기업이 성장해 또 다른 벤처기업을 키워내는 EO의 회원사가 될 수 있도록 선순환을 그리고자 시작됐다.
올해는 한국, 미국, 캐나다, 싱가폴, 인도 등 20여개국에서 개최되며 각국의 우승자들이 모여 내년 1월 워싱턴에서 최종 결승전을 벌이게 된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