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한국보다 앞서 출시된 영국에서 큰 인기를 누려 이미 일부 슈퍼 파이니스트 와인이 완판을 기록했다. 슈퍼 파이니스트의 가격대는 4~8만 원대로 파이니스트 와인 중에서도 프리미엄 급이다. 파이니스트 와인은 테스코 그룹의 글로벌 소싱을 통해 유사 품종과 퀄리티의 고가 와인을 평균 30% 이상 낮은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와인 애호가 및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올해 파이니스트 와인은 전년 대비 약 50%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며 홈플러스의 프리미엄 PB 상품 대명사로 자리잡았다.
Advertisement
이번 신제품 중 그간 국내에서 만나볼 수 없었던 파이니스트 소비뇽 블랑 프루민트는 홈플러스가 처음 수입하는 슬로베니아 와인이다. 올 초에 있었던 마스터 오브 와인 테이스팅 이벤트 때 업계 전문가들에게 호평을 받은 와인이다. 이 밖에도 파이니스트 피아노, 파이니스트 프라파토 역시 이태리의 특별한 포도품종으로 만든 와인으로 가볍고 상큼하게 즐길 수 있는 와인이다.
Advertisement
한편, 슈퍼 파이니스트 출시를 기념해 4~5일 양일 간 가로수길에 위치한 '프로스트 가든'에서 파이니스트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4일 오전 11시 미디어 포토 행사를 시작으로 5일 오후 9시까지 운영하며 오후 5시부터는 무료 시음행사를 진행한다. 현장 방문 시 아이콘 와인은 한 잔당 1000원에 판매한다.(만 19세 이상 입장 가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