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핸즈(구 바른손카드)가 돈의 중요성과 가치를 일상 속에서도 느낄 수 있게 도와주는 돈봉투 21종을 출시했다.
Advertisement
비핸즈의 돈봉투는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21종 디자인으로 일반 봉투와는 차별화 된 봉투다. 돈봉투는 돈을 전달하는 이의 마음과 예의를 담고, 받는 이에게는 품격과 감사함을 느낄 수 있게 제작됐다. 특히 봉투에 속지를 포함하고 있어 직접 적은 메시지를 함께 전달할 수 있다. 생활 속에서 부모님 용돈, 자녀 용돈, 경조사비 등의 의미를 돈 액수에 상관없이 봉투 하나로 의미를 전달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이번에 출시한 21종의 돈봉투 중엔 대한민국 대표 캘리그라퍼로 손꼽히는 강병인 작가가 직접 작성한 '감사합니다', '축하합니다' 등의 켈리그라피 디자인 봉투도 출시한다. 원색 배경 위에 심플하게 '손으로 그린 그림문자'인 캘리그라피로 의미를 전달해 모던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한다. 이외에도 연화도, 책가도 등 민화를 주제로 한 봉투와 아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사랑스러운 강아지 '부비' 캐릭터를 활용한 봉투 등을 제작했다.
Advertisement
비핸즈 박소연 대표는 "해외에서는 경제관념의 시작은 '돈의 가치'를 이해하고 느끼는 것이라 생각하고 돈봉투를 널리 사용하고 있다. 비핸즈의 돈봉투를 통해 일상생활에서 돈의 소중함을 느끼고, 주고 받는 이들의 마음이 잘 전달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축하/감사봉투는 이마트 등의 대형마트, 교보 핫트랙스와 영풍문고 등의 대형문구를 비롯해 지난 9월 론칭한 온라인 쇼핑몰 비핸즈그리팅스(www.bhandsgreetings.com)에서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