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금리비교서비스 업체는 고객들의 필요성에 발 맞춰 증가하고 있지만, 너무 많다보니 어디서 받아야 할지 고민하는 고객입장에서는 객관적으로 선택하기가 금융사에서 상품 고르는 것만큼 어려운 일이다.
Advertisement
시중 금융기관 상품은 동일하다고 볼 수 있다. 지점마다 할인 폭은 다를 수 있지만, 결국 큰 틀에서는 같은 상품, 존재하는 상품을 안내한다.
Advertisement
아파트119 금리비교 사이트의 관계자는 "무조건적인 최저금리 안내, A은행은 3.2% 이고, B은행은 3.3%이고, C은행은 3.4%입니다와 같은 일방적 컨설팅은 지양하는 것이 좋다. 고객과의 상호 원할한 상담을 통해 필요로 하는 부분을 충분히 파악하고, 현실적인 컨설팅을 해야만 후회 없는 주택-아파트 담보대출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Advertisement
부수거래의 부담과 중도상환 수수료의 부담감 그리고 갈아타며 금리가 오히려 올라가는 부분은 있지만 유지하기가 너무 힘들다는 K씨는 처음 컨설팅 자체가 잘못되어서 발생되는 손해를 감수하고 대환을 하겠다고 마음 먹었다. 부가적인 거래를 통한 금리할인 요소를 빼고, 이자만 납부하는 상품 중에 가장 낮은 C은행의 3.36%가 최선이라는 상담을 마치고 씁쓸하지만 이제서야 바른 선택을 한 것.
주택-아파트 담보대출을 취급하는 국내의 금융사는 대출모집인 제도를 운영 중이며, 이 상품을 실시간으로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직접 받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특히 홈페이지에 조회 가능한 은행, 보험사별 전국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중, '아파트119'(http://www.apt-119.com)의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아파트담보대출 갈아타기(대환대출) 및 아파트구입자금(분양ㆍ매매잔금) 등의 대출 금리와 한도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아파트담보대출한도,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 아파트추가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경락잔금대출, 빌라담보대출, 상가주택담보대출, 단독주택담보대출 등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아파트119' 홈페이지에 '1:1 상담신청'에 대략적인 요구사항을 메모해 놓으면, 본인에게 알맞은 아파트(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를 통해 대출진단을 받을 수 있다. 물론 이 모든 과정과 문의전화(1599-6552)는 무료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