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울문화재단은 "6일부터 12일까지 서울광장에 높이 8m의 초대형 돼지 풍선 '미스터 기부로(Mr.Gi-bro)'를 설치한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예술을 살찌우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미스터 기부로' 지난 6일 오후, 21명의 시민들이 자전거로 에너지를 만들어 풍선에 공기를 주입해 설치한 것으로 알려졌다.
Advertisement
기부 프로그램은 ▲ 소소(少笑)한 기부 ▲ 만만한 기부 ▲ 창창(昌暢)한 기부 ▲ 펀펀(Fun-Fun) 기부 등 4가지이다. 소소한 기부는 예술가나 시민들이 제안한 예술 활동을 후원하는 소액기부를 말하고, 만만한 기부는 소외계층을 돕는 예술 프로젝트에 만원 단위로 기부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Advertisement
특히 '미스터 기부로'는 서울광장 설치가 끝나는 12일 이후 한 달여 간 서울 시내 곳곳에 깜짝 출현할 예정이어서 더욱 많은 이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많은 네티즌들은 서울광장 초대형 돼지 풍선에 "서울광장 초대형 돼지 풍선, 크기가 엄청 난 것 같네요", "서울광장 초대형 돼지 풍선, 러버덕과 경쟁하고 있는 건가요?", "서울광장 초대형 돼지 풍선, 러더벅도 보고 싶고 이것도 보고 싶네요", "서울광장 초대형 돼지 풍선, 둘 다 볼 수 있는 날이 얼마 안 남았네요"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