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특히 전년도부터 현직 사진기자들을 대상으로 '올해의 특별한 작가'부문을 신설하고 보도 및 기획취재 사진 작품을 추가로 공모해 수상작가를 선정하고 있다.
Advertisement
일우사진상 공모기간은 11월 24일부터 12월 22일까지다. 응모 방법은 지원서와 각 주제별 포트폴리오를 일우사진상 홈페이지(http://photo.ilwoo.org) 에 있는 양식에 따라 업로드하여 제출하면 된다.
Advertisement
올해의 주목할만한 작가에 선정된 작가 중'출판 부문'1명에게는 독일 핫체칸츠 출판사에서의 단독 작품집 출판과'일우스페이스'개인전 개최 기회를 제공하며,'전시 부문'1명에게는 작품제작 활동비와'일우스페이스'에서의 개인전 개최를 지원하는 등 사진상 지원 규모로는 국내 최대다. 또'올해의 특별한 작가'1명에게는 3천만원 규모에서 전시 또는 출판 활동을 작가와 협의해 지원한다.
Advertisement
한편 한진그룹은 서소문 대한항공 빌딩 로비에 무료 전시공간인'일우스페이스'를 운영하며 수준 높은 전시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 2008년 파리 루브르 박물관을 시작으로, 러시아 에르미타주 박물관, 영국 대영박물관 한국어 작품 안내 서비스에 이어 지난 달 프랑스 오르세 미술관과 협약식을 가져 내년 상반기 중 한국어 작품 안내 서비스를 후원하는 등 세계 속에 한국을 알리는 다양한 문화 후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