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25일, 2014 세계수학자대회 '수학의 해’ 기념 릴레이 수학콘서트 개최

by
Advertisement
인터파크(www.interpark.com)에서는 'K.A.O.S(Knowledge Awake On Stage)'를 통해 세계적인 수학자를 초청, 어렵게만 느끼던 수학을 일상 속 이야기와 함께 풀이해 '수포자(수학포기자)' 뿐만 아니라 일반 대중과 함께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Advertisement
K.A.O.S는 인터파크가 국내 이공계 발전과 대중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진행해온 수학콘서트로 올해는 2014 서울세계수학자대회 개최 및 수학의 해를 기념해 세계적인 수학자들의 릴레이 강연 <2014 K.A.O.S 수학의 본질>을 선보인다. 상반기에는 옥스퍼드대학교 김민형 석좌 교수와 서울대 하승열 교수가 각각 '수'와 '함수'를 일상 속 이야기와 함께 다루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오는 25일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수학의 본질: 모양과 셈'이라는 주제하에 황준묵 교수와 김정한 교수가 함께 강연을 펼친다.

Advertisement
한국인 최초로 2014 서울세계수학자대회에서 기조연설자로 나선 황준묵 고등과학원 교수가 '모양'을 주제로, 2006 세계수학자대회의 분과 강연자 김정한 고등과학원 교수가 '셈'을 주제로 각 40여분간 강의할 예정이다.

황준묵 교수는 수학의 본질 중 '모양'의 본질적인 의미와 논리 및 상상력이 결합된 기하학을 소개하고, 김정한 교수는 '셈'의 역사와 논리적인 방법으로 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설명할 계획이다. 이 밖에 토론시간에는 세계수학자대회 조직위원장인 박형주 포스텍 교수도 함께 참석해 수학의 본질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박재호 기자 jhpark@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