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국내 최초로 17도 미만의 순한소주 시장을 개척한 무학의 좋은데이가 11월 14일, 출시 8주년을 맞았다. 2006년 11월 14일 출시한 좋은데이는 매년 꾸준히 성장을 거듭해 2010년에 처음으로 연 판매량 1억병을 기록했고 출시 8년 만에 누적 판매량 18억병을 기록했다.
Advertisement
좋은데이 마케팅 관계자는 "2000년대 초반 이후 여성의 사회진출 확대로 남녀가 함께하는 술자리를 만들기 위해 개발됐다"며, "즐기는 분위기로 주류 음용문화가 빠르게 변화하면서 순한소주에 대한 관심도 커진 것 같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이들 영업여사원들은 남자들과 마찬가지로 주요 상권 내에서 음용소비자 판촉활동을 진행하거나 할인매장 점포 관리 및 판매, 업소 관리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Advertisement
한편, 좋은데이의 성장과 함께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2011년 설립한 '좋은데이사회공헌재단'도 지난 9월 3주년을 맞았다.
이 밖에도 좋은데이사회공헌 재단은 네팔 오지에 희망학교 '굿데이 스쿨'을 건립했고, 매년 예술인 양성을 위한 <좋은데이미술대전>, 지역민들에게 문화공연 체험기회를 제공하는 희망좌석나눔 <좋은데이 희망콘서트>, 장애인을 위한 복지사업 <장애인 어울림 한마당> 등의 행사를 개최하거나 후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