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그러나 눈코성형은 그만큼 재수술의 비율이 높은 분야이기도 하다. 특히 코의 경우 콧대가 높아지기는 했으나, 흔히 말하는 '수술한 티' 가 확연히 보이는 곧고 직선적인 어색한 모양을 가진 이들이 많아 '분필코' 라는 말이 생겨나기도 했을 정도. 아이디성형외과의 김일환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 겉으로 보기에는 문제가 없지만 코 내부에서 살짝 튀어나온 콧등을 비롯해 개개인마다 코의 모양은 각양각색이다. 이를 고려하지 않고 획일적인 보형물을 사용하게 될 경우 심미적인 부분을 포함해 수술의 완성도와 만족도 모두 떨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고 말했다.
Advertisement
카빙코성형은 저마다 다른 코의 모양에 따라 맞춤형 보형물을 제작해 삽입한다. 딱딱한 실리콘이 아니라 말랑말랑한 재질의 카빙 실리콘을 마치 조각을 하듯이 세심하고 정교하게 깎아내기에 반드시 숙련된 전문의의 솜씨가 요구된다. 이렇게 만들어진 카빙 보형물은 기존의 실리콘에 비해 재질이 부드러워 흔히 말하는 '돼지코' 도 문제없으며 보형물이 딱 맞게 고정되기 ??문에 휘거나 흔들릴 염려도 없는 것이 특징이다.
Advertisement
김원장은 " 카빙코는 콧대라인을 원하는 모양으로 세밀하게 조각할 수 있어 코 끝이 살짝 아쉽고 콧대가 낮아 높여주고 싶은 경우, 살짝 매부리코라 콧대만 교정하고 싶은 경우, 콧망울은 괜찮으나 미간부가 낮은 경우에 적합한 코 성형 수술법이다. 단 개개인에 맞춘 세밀하고 견고한 보형물의 제작과 정면과 측면 모두를 고려한 이상적인 콧대라인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숙련된 코성형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과 검토가 필요하다" 고 말했다.
Advertisement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