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특전사 군가 가사 수정, 40년 만 ‘사나이→전사들’ 왜?

by
특전사 군가 가사 수정
Advertisement
특전사 군가 가사 수정, 40년 만 '사나이→전사들' 왜?

Advertisement
특전사 대원들의 대표 군가인 '검은 베레모'가 40년 만에 가사를 수정했다. 노래 후렴구에 나오는 '사나이'를 '전사들'로 바꾼 건데, 여전사들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게 하기 위해서다.

'검은 베레모'는 지난 1973년 부대가로 선정되는 등 특수전사령부를 대표하는 군가로 널리 알려졌다.

Advertisement
특히 후렴구에 나오는 가사는 특전사의 강인함을 그대로 표현했다. 하지만 앞으론 군에서 이 후렴구를 들을 수 없게 됐다. 특전사령부가 40년 만에 군가 '검은 베레모' 가사의 '사나이'를 '전사들'로 바꿨기 때문.

특전사는 지난해 12월 가사 교체를 논의했고, 올 들어 바뀐 군가를 부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Advertisement
가사 교체 배경에는 여군들에 대한 배려가 담겨 있다.

한 특전사령관은 "특전사에 훌륭한 여전사가 많은데 소외감을 느끼게 해서는 안 된다"며 직접 개사를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Advertisement
한편, 특전사 군가 가사 수정에 누리꾼들은 "특전사 군가 가사 수정 했네", "특전사 군가 가사 수정, 여전사들 응원해", "특전사 군가 가사 수정, 옳은 일이야", "특전사 군가 가사 수정, 잘했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