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특히 옥션은 지난 15년간의 지역 특산물 직거래 장터 노하우를 살려 신선식품 코너를 대폭 강화한다. 모바일 신선식품은 제철식품, 산지직송, 전통명인, 지역명물 등 4개 코너로 구성된다. 특히 '전통명인' 코너에서는 농림부 외 관계기관-전통식품 인증을 받은 식품을 판매한다. 유정임 명인의 김치, 문옥례 명인의 순창 찹쌀고추장, 오희숙 명인의 김부각 등 장, 김치, 차, 엿 등의 전통식품으로 구성됐다. '지역명물' 코너에서는 속초 닭강정, 담양 떡갈비, 수원 신사강 김치찌개, 김천순대 등 지역 대표 식품을 판매한다.
Advertisement
또한 마트전용관에는 가공식품-생필품을 묶음배송받을 수 있는 '스마트배송'코너가 신설된다. 판매자가 달라도 스마트배송 내 상품은 배송비를 1회(최대 3천원)만 내면 한꺼번에 받을 수 있다.(일부 상품 제외) 1천원 안팎의 저가 상품들도 묶음배송이 가능해 1인가구와 맞벌이가정 등 온라인 구매 비용 부담을 줄이려는 소비자들의 수요가 클 것으로 보인다.
Advertisement
옥션 고현실 리빙실장은 "모바일 장보기가 보편화되면서 식품-생필품의 모바일거래 비중이 전체 평균을 상회하고 있어 모바일에 마트탭을 신설했다"며 "국내 온라인몰 중 가장 길고 풍부한 지역특산물 직거래 노하우를 기반으로 전통명인, 지역명물 신선식품을 대거 발굴해 모바일 쇼핑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한편 쇼핑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 싱글족을 위한 특화 서비스도 모바일로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