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토성 거대 구름 공개, 압도적 비주얼 ‘극소용돌이 10년 이상 지속’ 경악

by
토성 거대 구름 공개
Advertisement
토성 거대 구름 공개

Advertisement
토성의 거대 구름이 공개됐다.

최근 미 항공우주국 나사(NASA)는 지난 8월 토성 170만 km 상공 위에서 촬영한 토성 구름의 모습을 사진으로 공개했다.

Advertisement
사진 속에서 크림이 녹는 듯 보이는 것이 바로 토성의 구름. 이런 상황은 토성이 육각형 구름을 만들어내 극소용돌이를 일으키는 것으로 토성 북극에 형성되는 극소용돌이는 지름이 3만km를 넘는다. 지구의 적도 반지름이 6378km라는 것을 비교한다면 그 크기는 상상을 초월한다.

나사 측 관계자는 "토성 구름 사진은 가스형 행성의 대기 내 유체 움직임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며 "지구의 허리케인과 유사한 토성의 극소용돌이는 무려 10년 이상은 지속된다"고 설명했다.

Advertisement
한편, 토성 거대 구름 공개에 누리꾼들은 "토성 거대 구름 공개, 사진만 봐도 압도적", "토성 거대 구름 공개, 극소용돌이가 10년 간 지속?", "토성 거대 구름 공개, 우주의 신비", "토성 거대 구름 공개, 신기하다", "토성 거대 구름 공개, 정말 거대해"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