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코피노 아동 위한 모금음악회' 홍보대사 남현희 참석

by
Advertisement
동방사회복지회( www.eastern.or.kr)가 5일 KBS교향악단과 함께 필리핀 코피노 아동들을 위한 모금음악회 '동행' 콘서트를 연다.

Advertisement
KBS교향악단과 함께 하는 필리핀 코피노 아동들을 위한 모금음악회 '동행'은 5일 오후 7시30분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개최된다. '코피노(Kopino)'는 '코리안(Korean)'과 '필리피노(Filippino)'의 합성어로 한국인 아버지와 필리핀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2세들을 말한다. 코피노 아동들의 교육비 마련을 위한 이번 콘서트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2회째다.

마에스트로 최승한 연세대 음대 교수의 지휘 아래 KBS 교향악단이 함께 한다. 특히, 세계 최고의 피아노 콩쿠르에서 수차례 우승하며 이름을 알린 피아니스트 아비람 라이케르트 서울대 음대 교수가 재능나눔으로 참여한다. 동방사회복지회를 통해 새로운 가정을 찾은 입양아동들과 그들의 형제자매로 이루어진 이스턴어린이합창단의 특별공연도 준비돼 있다.

Advertisement
동방사회복지회 김진숙 회장은 "대부분 한부모가족으로 열악한 환경에 놓인 코피노 아이들에게 도움의 손길은 커다란 희망이 될 것"이라며 "수혜국이었던 우리나라가 이제는 필리핀과 코피노 아동들의 꿈과 미래를 돕기 위해 '동행'해야 할 때라고 생각한다. 아름다운 클래식 선율을 들으며 많은 분들이 나눔을 실천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 콘서트에는 지난 11월 19일 동방사회복지회 홍보대사로 위촉된 '펜싱여제' 남현희가 참석한다. 여자펜싱 에이스 남현희는 지인의 소개로 새로운 가정을 기다리고 있는 아이들을 돌보는 봉사활동을 하게 되면서 동방사회복지회와 인연을 맺은 뒤, 바쁜 훈련 스케줄에도 틈틈이 아이들을 돌봐왔다. 홍보대사 위촉 후 동방영아일시보호소, 미혼모자공동생활가정 새롱이새남이집을 방문해, 말이 아닌 행동으로 실천하는 스포츠 스타의 좋은 예를 보여준 바 있다. 이날 콘서트에도 직접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음악회 티켓 구입 및 후원 문의는 (02)324-0114로 하면 된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