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크루팅 전문기업 사람인HR이 8일 여의도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2014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 봉사 대상' 시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Advertisement
한국국제연합봉사단이 주최하고, 국방부, 보건복지부 등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 봉사 대상'은 평소 어려운 이웃과 소외계층을 위해 아름다운 사랑의 봉사와 따뜻한 나눔을 실천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사람인HR은 '국민에게 사랑받고 신망받는 착한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전 임직원으로 구성된 사내 봉사단 아람인을 통해 단순한 기부를 넘어 참여형 나눔 문화를 정착시켜왔다.
Advertisement
벌써 수년째 사랑의 밥퍼, 아름다운 가게 물품 기부와 판매, 김장 나누기, 중증 장애인 시설 봉사 등을 이어오고 있다. 또, 리크루팅 본업을 살려 시각장애인 등 취업취약계층의 취업을 돕는 재능기부, 지역 환경개선을 위한 벽화그리기, 도농상생에 기여하는 농촌 일손돕기 등 특색 있는 봉사활동을 매년 발굴, 진행 중이다.
이외에도 학비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임직원들이 자발적인 기부로 조성한 장학금을 수여하는 등 의미 있는 선행을 베풀고 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리크루팅 전문기업 사람인HR이 8일 여의도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2014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 봉사 대상' 시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 앞줄 왼쪽은 이수성 전 총리, 오른쪽은 황용호 사람인HR그룹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