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겨울철 늘어나는 군살, 비수술적 프로그램으로 잡아볼까

by
추운 날씨가 지속되는 만큼 두꺼운 옷을 껴입기 바쁘다.

Advertisement
날씨가 계속해서 쌀쌀해지는 요즘 운동량도 부족해지게 되는데 이로 인해 자연스럽게 군살과 체중이 늘어날 수 밖에 없다.

특히 앉은 자세로 하루 종일 생활하는 학생이나 직장인들의 경우 복부, 허벅지로 지방이 몰리게 되고, 식단조절 및 꾸준한 운동으로 다이어트를 해도 빠지지 않는 팔뚝, 옆구리 등의 부분비만이 나타나기 쉽다.

Advertisement
현대인의 경우 대부분의 사람들이 체중의 감량 혹은 유지를 위해 눈물겨운 노력을 하고, 악착같은 다이어트와 운동을 통해 체중 감량에 성공하는 이들도 많다. 하지만 감량에 성공한 뒤에도 남는 고민, 바로 국소 비만이다.

문제는 이러한 부분비만은 꾸준한 다이어트로도 빠지기 힘들다는 것이다. 이에 최근 이러한 국소비만을 해결하기 위해 지방흡입술이나 지방분해주사를 고려하는 이들이 많다. 지방분해술로는 지방분해주사, 캐비타, HPL, 메조테라피, 카복시테라피 등이 대표적인 방법이다.

Advertisement
하지만 비수술적으로는 그다지 효과적인 비만 치료가 없어 고민 끝에 지방흡입술을 택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를 보완해 최근에는 주사 요법에 빠른 효과를 위한 고주파, 카복시테라피를 더한 TMB패키지 등의 비수술적 프로그램도 등장하고 있다.

광명피부과 엔비클리닉 성용완 원장은 "TMB패키지는 소위 걸그룹주사를 이용해 더욱 빠른 효과를 위해 고주파와 카복시를 병행 시술하는 국소 비만 다이어트 프로그램"이라며 "셀룰라이트 분해뿐만 아니라 지방연소를 촉진해 빠르고 간단한 체형관리를 개선하기 좋은 시술로 바쁜 현대인들이 많이 찾고 있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성 원장은 이어 "TMB패키지가 부분 비만 및 피부탄력 개선에 좋은 효과를 미치는 것은 사실이지만,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는 것이 살을 빼는데 더 도움이 된다는 것도 잊어서는 안 된다"고 조언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Advertisement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