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이케아 오픈 첫날부터 '인산인해' vs 소상공인은 '반대 시위'

by
이케아 한국 1호점 개장
Advertisement
이케아 한국 1호점 개장

Advertisement
'다국적 대형 가구전문점' 이케아가 18일 경기도 광명시에 한국 1호점을 열었다.

이케아 광명점은 매장 규모가 5만9천㎡이며 주차 가능 대수는 2천여 대로 가구 매장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이다. 가구, 침구, 생활·주방용품 등 8천600여 개 제품을 판매한다.

Advertisement
이날 이케아에는 개장 전부터 수백 명의 대기줄이 늘어서고 매장으로 들어가기 위한 차들로 붐비는 등 인산인해를 이뤘다. 매장 안도 쇼핑하는 고객들로 북새통을 이뤘으며, 계산대 앞에도 줄이 길게 늘어졌다. 매장을 방문한 고객 수를 집계할 인원도 부족할 지경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케아는 광명점 오픈을 시작으로 오는 2020년까지 일산과 강동 등에 매장 4곳을 추가로 개설할 예정이다.

Advertisement
한편 이날 광명지역 소상공인들은 이케아가 가구전문점을 표방하고 있어 의무 휴일제 같은 규제를 받지 않지만 생활 용품도 판매할 예정이어서 지역 상권에 위협이 된다며 반대 시위를 연 것으로 전해졌다. <스포츠조선닷컴>

이케아 한국 1호점 개장 이케아 한국 1호점 개장 이케아 한국 1호점 개장 이케아 한국 1호점 개장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