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특히 집보다 바깥에서 머무는 시간이 긴 학생과 직장인을 겨냥해 등·하교와 출·퇴근 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간편한 사용법과 휴대성을 고루 겸비한 것이 특징이다.
Advertisement
반적인 섬유유연제와 달리 마른 옷에 바로 뿌려 정전기를 최소화 할 수 있다. 80㎖, 200㎖의 소용량으로 제작돼 휴대가 간편하다. 향균, 소취 기능도 있어 자주 세탁하기 어려운 의류에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Advertisement
엠투코리아는 겨울철 정전기 먼지를 비롯한 각종 생활먼지와 머리카락, 오리털 등을 손쉽게 제거할 수 있는 휴대용 먼지제거기 '포켓센스'를 출시했다.
Advertisement
스마트폰 사용이 보편화되면서 겨울 필수품인 장갑이 애물단지가 됐다. '픽스 스마트 터치'는 전도 특수 섬유로 직조해 장갑을 낀 상태로 스마트폰 등 정전식 터치 패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정전기 방지 특수 소재로 돼 있어 장갑을 끼고 벗을 때마다 발생하는 정전기를 예방할 수 있고 울 75% 이상의 고급 원사로 장갑 본연의 기능인 보온성에도 충실한 제품이다.
강추위가 이어지면서 최근 온라인에서는 붕어빵 등 앙증맞은 모양의 핫팩(손난로) 인형이 인기를 얻고 있다. 특수 가공 처리한 천연 곡물 밀알을 주원료로 해 전자레인지에 넣어 30초 정도 가열하면 30~50분 정도 온기가 유지된다.
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로 휴대가 용이하고 열이 식으면 재가열해 쓸 수 있어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이달 초에는 이마트에서도 라바, 쵸파 등 캐릭터를 활용한 손난로 인형을 선보였다.
뜨거운 음료를 담은 텀블러를 휴대하다 보면 종종 물이 새는 경우가 있다. 밀폐용기로 유명한 락앤락의 '카페 텀블러'는 우수한 밀폐력으로 거꾸로 들어도 물이 새지 않아 가방에 넣고 다녀도 안심할 수 있다. 탈부착이 가능한 스테인리스 스틸 차망을 내장해 잎차나 티백을 우려 마시기에도 편리하고 몸체와 마개, 차망이 모두 분리돼 세척도 용이하다. 보온보냉 효과로 사계절 내내 사용 가능하고 그립감이 좋아 휴대 시 유용하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