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그렇다고 최신 유행하는 옷 스타일이나 헤어스타일을 바꾸는 것만으로는 오히려 젊어 보이려는 티만 날 뿐 독이 될 수 있다.
Advertisement
비 수술적 방법으로 특별하게 회복기간이 없을 뿐 더러, 간단한 주사시술로 이뤄져 부담감이 적고 비교적 빠른 시간 안에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Advertisement
두 가지의 차이점을 간단히 설명하자면 필러는 볼륨이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것이고, 보톡스는 과도하게 발달된 근육 또는 신경에 작용해 사각턱 교정이나 주름개선 등 해당 부위의 사이즈나 주름을 감소시키는 시술을 의미한다.
Advertisement
특히 낮은 코, 코 끝, 눈 밑 애교 살, 꺼진 이마, 팔자주름, 깊은 주름, 가슴 등 다양한 부위에 볼륨감을 주어 수술적 방법에 부담을 느낀 이들에게는 간단하게 개선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
다만 시술 직후에는 붓기를 최소화하기 위해 2∼3일간 자극을 줄 수 있는 음주, 사우나, 심한 운동은 삼가는 것이 필요하다. 또 시술 부위는 자주 만지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므로 최대한 손대지 않고, 외출 시 자외선에 노출시키지 않도록 썬 크림을 발라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하고 있다.
일산 화정 메디에스클리닉 박광우 원장은 "보톡스나 필러를 이용한 쁘띠성형을 결정할 때 반드시 정품정량의 원칙을 지키는 병원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칼을 대지 않고 주사시술만으로 하기 때문에 부담이 적고 가볍다라는 생각을 하기 쉽지만 부작용의 위험은 항상 상존하고 있기 때문에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과 안전성을 검토 한 후에 결정 하는 것이 좋다"라고 조언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